토, 04/20/2024 - 13:37

Article

기념식 즈음에..

참고 : 여호와의 증인의 주의 기념식은 2017년 4월 11일 화요일 입니다.

- 우리의 왕국 봉사 2014년 3월호 2면 4항 "이번 기념식이 마지막 기념식이 될 것입니까?"

120년 반복된 실수에도 이런 글을 쓸 수 있는 그 대담성에 놀랍니다. 기록은 역사가 되고, 항상 책임이 뒤따릅니다. 이런 글에 대한 책임으로 "앗 죄송합니다. 저희가 또 무리했군요"라는 "유감" 표현이라도 WT가 한다면, 많은 사람들의 가슴의 응어리가 조금이라도 풀어질 텐데... 하지만 그럴 경우, 과거의 수십 수백가지 표현에 대해서도 모두 유감을 표현하거나 사과를 해야하니 단 하나의 사과도 할 수가 없으리라...

120년동안 실수한 것이 아니었으니까...

협회가 왜 JW.ORG를 도구로 삼았을지를 곰곰히 생각해 보면, 결론은 하나였습니다. 과거의 자료를 지울 수 있는 제일 편리한 방법 즉 인터넷이었습니다. 인터넷의 공격으로 조직원을 잃은 JW은 차라리 다른 방법을 선택(!)해서, 차라리 인터넷 회사로 탈바꿈을 기획합니다. JW.ORG!

그러다 보니 인쇄 조직은 정리해고! 우리 벧엘 형제들 요즘 특파로 나와 계시느라고 고생이 많지요. 하지만 인터넷의 특성을 제대로 파악을 못한 결과입니다. 인터넷은 10년전 20년전 기록도 다 기억합니다.

"우리는 알 수 없습니다."라니... 정말로 모르는 건지... 알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원본 스캔 출처 - '타조'님 http://cafe.daum.net/christianfreedom/JgxM/3147



페이지 상단의 로고를 통해 홈(메인)페이지로 접속하여 보다 많은 기사를 읽으실 수 있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