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3​일​에 상트페테르부르크​시 법원​에서 여호와​의 증인​의 항소심​이 열릴 예정​입니다. 원심​에서는 여호와​의 증인​의 러시아 사무실​을 몰수​하라는 판결​을 내린 바 있습니다. 이번 항소심​에서 증인 측​이 패소​하면 원심 판결​이 효력​을 갖게 되어 국가​가 해당 자산​을 즉시 몰수​할 수 있습니다.

원심​에서 여호와​의 증인​은 러시아 사무실​이 미국​의 비영리 법인​인 펜실베이니아 워치 타워 성서 책자 협회의 소유​라는 증거​를 제출​했지만, 세스트로레츠키 지방 법원​은 그 증거​를 무시​했습니다. 동 협회​는 지난 17​년 동안 러시아 사무실​을 소유​해 오면서 그​에 대한 세금​을 납부​해 왔습니다. 하지만 2017​년 12​월 7​일​에 법원​은 동 협회​의 소유권 계약​이 무효​라고 결정​했습니다. 이번 항소심​에서 패소​하여 러시아​에서 강구​할 수 있는 법적 수단​이 더는 없게 되면 증인​들​은 이 심각​한 불공정​을 해결​해 달라고 유럽 인권 재판소​에 제소​할 것​입니다.

항소심 심리​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바세​이​나야 6​번지​에 위치​한 상트페테르부르크​시 법원​에서 2018​년 5​월 3​일 오전 11​시 30​분​에 열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