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 04/16/2024 - 18:19

Article

여호와의 증인이 UN NGO에 가입했었다는 UN의 공식 PDF자료

원래 원본 PDF가 있었던 주소 좌표는 http://un.org/dpi/ngosection/pdfs/watchtower.pdf 이었습니다. 당시 너무나도 많은 현역 증인과 탈증인들이 UN에 문의를 하였기에 UN당국은 un.org 사이트에 PDF자료를 업로드하여 공개적 입장을 밝힌 바가 있었죠.
 
un.org도 사이트 개편을 주기적으로 하기에 현재 그 주소로는 해당 PDF파일에 접근할 수가 없습니다. 이런 경우 과거 사이트를 기억해 저장해두는 신뢰할 수 있는 archive.org라는 서비스를 통해 타임머쉰을 타고 과거로 가듯이 과거의 웹페이지를 검색하여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archive.org에서 un.org의 주소값을 갖는 사이트를 저장해 두었음을 유의한다면 조작된 자료가 아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09년 1월 26일까지 살아있었던 PDF이었네요. (PC에서 확인해 보시면 더 좋습니다.) 아래 주소값을 보시면 백업한 날짜&시분초 그리고 원본의 URL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eb.archive.org/web/20090126152929/http://un.org/dpi/ngosection/p...
 
도서관 카드때문에 UN에서 요구하는 저런 사항들을 10년동안 지켰다고 생각하십니까?
 
 
 

 

개편되기 전, 해당 문서의 링크 위치

 

Tags: 

댓글

류비의 이미지

혹시 PDF를 열어서 보는데 어려움이 있는 분들을 위해 JPG형식으로 변환하여 아래에 붙여넣기 합니다.

글씨가 작아서 안보이면 그림을 터치후, 벌려서 확대

 

Back to Top